韓·美·日 등 주요 태양광 시장서 점유율 1위

    입력 : 2018.07.05 03:00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한화큐셀코리아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한화큐셀코리아

    한화그룹의 태양광 사업 주력 계열사인 한화큐셀코리아(공동대표 조현수, 류성주)(국내영업)와 한화큐셀(해외영업)은 세계 최대 태양전지 제조업체다.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은 업계 최고의 기술전문가와 독일 기술의 접목에 기반하며, 2017년에는 한국, 미국, 일본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유럽 시장 Top 3를 기록했다.

    한화큐셀코리아는 주거용, 상업용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EPC, 수상태양광에서 모듈 판매까지 전 영역에 걸쳐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8차 전력수급 기본계획에 발맞추어 국내 태양광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EuPD)에서 주관하는 '태양광 탑 브랜드 어워드(Top Brand PV 2018)' 유럽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하며 브랜드 인지도 및 관리, 시장 침투력 등을 인정받았다.

    한편 한화큐셀코리아는 국내 태양광 산업의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충북 지역 3개 고교와 인력 및 기술 교류에 관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화그룹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에 참여해 국내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의 무료 설치 및 사후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