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 서비스 독자 개발… 저출산 극복도 앞장

    입력 : 2018.07.05 03:00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가연결혼정보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가연결혼정보

    2006년 설립된 가연결혼정보(대표 김영주)는 1차원적 매칭 프로그램에 의존하는 기존 업계의 천편일률적인 서비스 형태를 거부한다.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매칭시스템(Gayeon Matching System)을 기반으로 두 명의 전담매니저가 한 명의 회원을 밀착 관리하고 있다.

    또 고객의 성향에 따라 횟수제 또는 기간제로 선택할 수 있으며, 풍부한 회원층을 기반으로 프로필을 무제한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현재 결혼정보업이 다른 업종에 비해 서비스 품질에 대한 불확실성이 크다는 엄격한 판단아래, 가연결혼정보는 전사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을 실시하고 품질서비스 평가 제도를 도입했다. 그 결과 ISO 9001 인증, 벤처기업인증,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며 차별적인 기술과 경영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가연결혼정보는 최근 사회이슈인 저출산 극복을 위해 여러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대한전공의협의회를 시작으로, 육군사관학교 총동창회, 한국법조인협회 등 다양한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저출산, 비혼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와 국민운동 협약을 체결하고 종교계 저출산 극복 국민운동 캠페인에 동참했다.

    또한 실질적인 저출산 극복을 위한 키워드로 실용성과 경제성을 꼽았으며 이를 위해 소셜데이팅 앱인 매치코리아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