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동화·오디오북 제공하는 '키즈랜드' 출시

    입력 : 2018.07.05 03:00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KT olleh tv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KT olleh tv

    KT(회장 황창규)의 'olleh tv'는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IPTV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olleh tv'는 2008년 국내 최초로 IPTV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줄곧 대한민국 IPTV 산업과 콘텐츠 산업을 리드해왔다.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 변화와 차별화를 추구하며 국내 IPTV 가입자 최다는 물론 1등 방송 통신 플랫폼 사업자로 그 위상을 공고히 했다.

    고객 만족도 1위, 품질만족도 1위의 IPTV인 'olleh tv'는 초고화질 서비스 제공은 물론, 260여 개의 실시간 채널과 21만 편의 VOD로 국내 최다 편수를 제공 중이다.

    한편 'olleh tv'는 2017년에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출시했다. 기가지니를 필두로 기존 영화·방송 중심의 미디어 콘텐츠에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첨단 혁신기술을 접목한 양방향 플랫폼 서비스 개발에 주력했다. 그 결과 소비자 시장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올 5월에 출시한 키즈 전용 서비스인 '키즈랜드'는 교육 대표기업과 협력해 기가지니 스피커와 함께 소리동화 및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Hyper VR 기술인 'TV쏙'을 통해 AR 체험학습 기능이 제공되며, 3D 기반 홈쇼핑 VR 피팅 서비스로 T커머스 시장의 주도권을 잡았다.

    앞으로도 'olleh tv'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며, 끊임없이 변하는 콘텐츠 소비 환경에서 차별적 혁신 기술과 품질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