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비플릭스, AI 얼굴인식 활용 '배우 출연씬 영상 추천 서비스'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6.22 15:02

제타미디어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비플릭스'가 AI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한 배우 출연씬 영상 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비플릭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상세 정보와 검색 결과에 배우별 출연씬 영상을 추가로 제공하고, 원하는 배우의 출연씬 영상을 모아서 이어보기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본편 영상 플레이어에서 얼굴인식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선택한 배우의 프로필 정보 제공과 함께 출연씬 구간을 별도 표시하여 구간 이동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타미디어는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한 출연씬 영상 추천 서비스의 유용성을 높이기 위해 조연 또는 무명 배우의 DB 확보와 얼굴 인식 딥러닝 학습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비플릭스에 서비스 중인 모든 영상 콘텐츠에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얼굴인식을 활용한 추천 서비스의 이용 가치를 높이고 이용자에게 유용성을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도 준비한다. 이벤트는 AI 얼굴인식 배우에 대한 OX퀴즈를 맞추고, AI 스피커 등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7월 중에 진행될 전망이다.

김욱 제타미디어 대표는 "AI 얼굴인식 기술로 특화된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로 차별화하고, 다른 영상 플랫폼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API를 개발하여 영상 얼굴인식 기술 기반의 다양한 응용 분야로 영역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