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새 비즈니스 도구 '쇼핑 기능' 도입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5.31 13:59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국내 커뮤니티에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됐으며,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브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로써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를 발견하는 공간에서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왔다.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2억 명 이상이 매일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을 방문한다.

인스타그램 측은 쇼핑 기능의 도입으로 국내 비즈니스가 글로벌 시장을 통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있는 관계를 쌓는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수잔 로즈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해당 기능을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국내 커뮤니티에 쇼핑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티몬 뷰티, 에잇세컨즈, 럭키슈에뜨, 스타일쉐어, 라네즈, 마몽드, W컨셉 등 총 7개 브랜드 파트너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