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AI 대화 시스템 '챗봇'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5.17 11:13

카카오뱅크가 오는 6월 AI 대화 시스템인 '챗봇'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카카오 오픈빌더를 제공받아 챗봇을 개발 중이며 내달 실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동안 카카오뱅크는 카카오와 손잡고 약 1년간의 영업을 통해 얻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기본적인 궁금증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챗봇을 만들어왔다.

영업점이 있는 은행과 달리 비대면 거래만으로 이뤄지는 인터넷전문은행의 특성상 상담 인력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고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챗봇으로 제공하고 복잡한 답변이 요구되는 문의는 직원이 담당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존 챗봇과 조금 다른 형태의 챗봇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시간이 다소 소요됐다"며 "아직 챗봇의 서비스 형태가 정해지지 않아 구체적으로 밝히기는 어렵지만 그동안 고객들이 가장 많이 물어봤던 질문에 대한 누적 데이터를 녹여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고객들의 간단한 문의는 챗봇이 답변하고 챗봇이 답변하기 어려운 복잡한 문의는 직원들이 해결하면서 고객들도 상담 시간을 아끼고 직원들도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챗봇 고도화를 위한 은행권의 기술 경쟁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