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라인플러스, 아이콘과 블록체인 조인트벤처 '언체인' 설립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5.16 11:20

라인플러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과 함께 조인트벤처 '언체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아이콘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더루프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로 라인은 조인트벤처 언체인 설립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언체인은 라인과 아이콘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정보의 생산자이자 소비자인 플랫폼 유저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을 뿐 아니라 디앱 구현에 최적화된 토큰 이코노미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라인은 이번 언체인 설립을 통해 언블락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개발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유저들에게 직접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디앱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아이콘은 자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라인이 개발하는 다양한 디앱 서비스의 확장을 지원하고 라인의 블록체인 기술과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엔진을 기반으로 실생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언체인은 초대 대표이사로 아이콘의 이홍규 기술 디렉터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현재 아이콘 기술 디렉터 겸 더루프 이사로서 디앱 기술은 물론 다양한 투자 업무를 검토하는 일을 맡고 있다.

이홍규 언체인 대표는 "언체인은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발굴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전문 인력 발굴 및 육성 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