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ADT 캡스' 인수...ICT 활용한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5.08 16:20

SK텔레콤은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과 ADT 캡스 지분 전부를 1조2760억원에 인수하기로 의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7020억원을 투자해 ADT 캡스 지분 55%와 경영권을 확보하고, 맥쿼리는 5740억원을 투자해 지분 45%를 보유한다. 인수하는 회사는 ADT캡스 주식 100%를 보유한 '사이렌 홀딩스 코리아'이다.

양사는 매각 주체인 칼라일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뒤 기업결합 신고 및 승인 등 절차를 거쳐 이르면 3분기 내에 인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로써 ADT캡스는 SK텔레콤이 추진하는 뉴 ICT와 결합해 차세대 보안사업자로 거듭날 전망이다.

현재 SK텔레콤은 AI·IoT·빅데이터 등 뉴 ICT기술을 활용한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을 검토 중이다. 기존에는 보안 관리자가 육안으로 영상을 감시하며 상황을 판단했지만 통합 보안 시스템을 활용하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위급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이상 징후를 AI가 스스로 파악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상 행동이 카메라나 센서 등에 포착되면 자동으로 보안 관리자에게 경고를 보내거나 출동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곳에 미리 경비 인력과 차량을 배치하는 등 AI 관제를 통한 사전 예방 조치도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