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다양한 감정을 담아낸 '큰 이모티콘'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4.19 15:38

카카오가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를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큰 이모티콘은 이용자들은 더욱 다양하게 감정을 표현하고, 대화의 재미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카카오는 이용자들을 위해 이모티콘에 소리를 입힌 '사운드콘', 스티커 같은 이모티콘인 '스티콘', 유명 연예인의 모습을 이모티콘화한 '리얼콘', 대화방 전체를 활용하는 '액션콘' 등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개발해왔다.

아울러 카카오프렌즈의 어린시절 모습을 재현한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판매도 시작한다. 가로, 세로로 더 크게 움직이는 리틀프렌즈 16종으로 구성됐다.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정상판매가 300초코(3300원)에서 100초코 할인한 200초코(2200원)에 이모티콘을 판매한다.

멜론의 그린 등급 이상의 회원 또는 정기결제 신규회원이라면 카카오계정과 멜론계정을 연동한 후 '멜론VIP 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모티콘 받기' 버튼을 클릭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김희정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장은 "큰 이모티콘을 통해 이용자들이 새로운 대화 경험을 얻길 기대한다"며 "다른 인기 이모티콘들도 큰 버전으로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