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전자, '2018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진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4.10 09:27

삼성전자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2018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우리 사회의 불편함을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직접 사회에 적용하는 사회공헌 공모전이다. 교육, 건강·의료, 환경·안전, 지역사회 등 4개 분야에서 모집하며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해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디어 공모전과 구별된다.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지금까지 열화상 카메라, 아이지킴콜112, 안구질환 진단기기 등 다양한 사례들이 실제 사회에 적용되기도 했다.

결선 진출 팀들은 아이디어 실현 과정에서 지원금 200만원을 받고, 삼성전자 임직원과 각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최종 수상은 아이디어 부문과 임팩트 부문으로 나뉘고 수상팀에게는 총 2억원 상당의 상금과 실현지원금이 지원된다. 임팩트 부문은 이전 수상팀 중 올해 가장 큰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한 팀에 수여된다.

특히 삼성전자는 사회적으로 큰 영향력이 기대되는 솔루션의 경우 솔루션 적용과 확산을 위해 금액 제한없이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달 16일 오후 6시까지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