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의 결, 처짐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 달라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8.04.02 09:02

    더뷰티의원 정선화 원장

    눈에 띄게 늘어나는 주름으로 인한 노화 현상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나이 드는 두려움은 누구도 피할 수 없다.


    얼굴에 주름이 늘어가는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피부를 지탱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탄력인자들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양산 물금에서 피부과 진료를 하고 있는 더뷰티의원 정선화 원장은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맞는 시술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부분의 여성들은 지속적인 얼굴 마사지나 주름개선용 화장품을 사용하여 잘 관리하면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한 번 무너진 피부를 받치고 있는 지지층은 피부 깊숙한 곳에 있기 때문에 마음처럼 빨리 개선하기 어렵다"라고 전했다.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듯이 피부의 처짐이나 주름의 발생도 각각에 차이가 있다. 주름의 결이나 처짐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리프팅 시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의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증가시키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시술은 PDO나 PLLA와 같은 녹는 실을 이용한 방법이다. 멍이나 부기는 줄이면서 얼굴의 무너진 윤곽선을 개선하고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의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의 실의 특성에 맞는 시술 방법들이 있는 만큼 반드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주름시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