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회공헌대상/우리신용정보] 테마별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 발전 기여

    입력 : 2018.03.29 04:30

    [2018 사회공헌대상] 우리신용정보

    ▲ 사진= 우리신용정보 제공

    [2018 사회공헌대상] 우리신용정보

    국내 최초의 신용정보사로써 27년 역사를 가진 우리신용정보㈜(대표 김홍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조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우리신용정보는 사회복지, 농어촌 사랑, 환경 보호, 기타 활동 등 4가지 테마로 구분된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4가지 테마 중, 특히 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랑의 밥퍼 배식 봉사활동', '사랑의 쌀 배송', '영등포 쪽방촌 지원', '복지기관 김치 후원' 등 본사와 전국 각 영업점 인근의 복지관을 찾아가 지속적으로 일손을 돕고,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우리신용정보는 회사 창립기념일마다 도움이 필요한 기관을 직접 찾아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사회복지 분야 외에도 우리신용정보는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경기도 포천시에 소재한 운산리마을의 농촌 활성화를 위해 농번기 일손을 돕고,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본사가 위치한 을지로 지역 근처인 청계천 및 을지로 거리 등의 환경 정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홍희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필수 덕목이며, 우리 회사가 존재하고 직원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주는 사회에 대하여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