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3.21 15:21
- ▲ 사진= ㈜태글 제공
엑소(EXO)가 피퍼(Peepe) 선정 '2018 2월 월간 TOP K-POP 아티스트 어워드'의 '2월 최고 K-POP 아티스트 그룹' 부문에 선정됐다.
'2월 최고 K-POP 아티스트 그룹'에 선정된 엑소의 공식 어워드 트로피에는 가장 많은 포인트 전송에 참여한 1~3위 팬의 실명이 투표에 참여한 엑소의 전 세계 팬들을 대표하여 새겨졌다.
이와 함께 아티스트 개인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 '지민(Jimin)'이 1위로 선정되며 2018년 1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됐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물론 지민 개인 인기가 급상승한 결과로써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ARMY)'의 파워를 실감케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피퍼 운영사인 ㈜태글은 이번 '엑소(EXO)'와 방탄소년단 '지민' 1위 수상으로 두 팀과 개인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해 감사장과 영수증을 전달 받고 기부처 및 감사장 등은 피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증서에도 역시 해당 아티스트에게 가장 많은 피퍼 어플에서 포인트로 이용되는 '모이'를 전송한 상위 3명의 실명이 투표에 참여한 팬들을 대표하여 함께 기재되어 아티스트와 팬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의미를 갖게 했다.
한편, 피퍼 앱에서는 현재 2018년 3월 어워드 후보 아티스트로 방탄소년단, EXID, 엑소(EXO), 갓세븐(GOT7), 마마무(Mamamoo), 뉴이스트(Nu'est), 세븐틴(Seventeen), 샤이니(SHINee), 트와이스(Twice), 워너원(Wanna One)이 이름을 올려 투표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 그룹 멤버들은 개인부문 후보로도 투표 대상이 된다. 투표는 오는 31일(토) 밤 11시 50분까지 가능하며 4월 2일(월) 최종 선정 아티스트가 발표된다.
투표 방법은 피퍼 앱 내의 포인트 개념인 '모이'를 아티스트 계정에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이 포인트를 가장 많이 받은 아티스트가 그날의 1위가 된다. 한 달의 투표기간 중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 그룹·개인이 '이 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Peeper 운영사 ㈜태글이 해당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기부처에 그룹, 개인 이름으로 정기 기부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