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프리카TV 프릭, 큐리어슬리와 업무협약 체결...지식 콘텐츠 활성화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3.15 17:09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은 큐리어슬리와 교육·시사 등 지식 콘텐츠 활성화 및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교육·시사 등 지식 콘텐츠 활성화 및 크리에이터 발굴해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공동 기획, 방송 제작, 운영하며 각 사가 확보한 인적자원을 교류한다.

또한 교육·시사 분야에 보다 전문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크리에이터를 발굴·양성하는데 상호협력한다. 프릭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에어클래스에 유통하고, 에어클래스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전문강사가 아프리카TV에서 크리에이터가 된다.

프릭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동영상 형태에 맞게 유료 콘텐츠로 새롭게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에어클래스 사이트 내의 별도 페이지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얻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내달 초 프릭 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오픈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기존에 라이브로 제공되던 코딩 방송에 전문성을 더해서 차별화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동시에 에어클래스 강사진들은 프릭의 크리에이터가 되어 교육·시사 콘텐츠로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릭 김영종 대표는 "프릭은 에어클래스와 함께 지식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까지 새로운 흐름을 만들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와 협업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