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그린스타] SK매직 도기 버블 비데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8.03.15 10:00

    SK매직 도기 버블 비데


    SK매직의 비데 제품이 2년 연속으로 '2018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에 선정되었다.


    SK매직이 3월 출시하는 도기 버블 비데는 기존 제품 대비 위생성과 편리성을 한 층 높여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비데이다. 도기 버블 세정 기능을 추가하여 오염에 노출되기 쉬운 도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고, 조작 방식으로 리모컨을 채택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기는 항시 오염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세균이 번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이다. 따라서 도기 위생 관리는 욕실환경을 개선하는데 가장 급선무 되어야 한다. 도기 버블 비데는 비데 측면에 부착된 전용세제를 통해 버블을 생성하여 별도 노즐읕 통해 도기 전체에 버블을 살포하고, 바로 전기분해 살균수를 살포하여 도기를 항시 깨끗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안심 OK서비스를 통해 스팀살균은 물론 세제를 포함한 세제통 교체가 가능하다. 또한 5중 살균 케어로 물통부터 유로, 노즐, 도기까지 물이 흐르는 모든 통로를 살균해줌으로써 위생성을 높였으며, 오염에 가장 취약한 노즐은 SK매직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UV LED 살균을 통해 세균을 99.9% 까지 제거한다.


    또다른 특징으로 조작부를 본체 일체형이 아닌 리모컨 방식으로 설계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비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상관없이 사용이 용이하고, 원하는 곳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해 공간 활용성이 높다. 또한, 블루투스 방식을 적용해 삼파장 간섭이 최소화함으로써 오작동에 대한 걱정을 없앴다.


    비데 본체와 리모컨의 방수등급은 각각 IPX 6, IPX 7등급으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데 중 가장 높은 방수등급을 적용하였다. IPX 6 방수등급인 비데 본체의 경우, 모든 방향에서 강한 물줄기을 뿌려서 물청소가 가능한 수준이다.


    또한, 기존의 PUSH-SLIDE 방식에서 PUSH-DOWN 방식의 착탈구조로 설계함으로써 도기와 비데의 분리를 용이하게 하였고, 별도의 장비 없이 도기와 비데를 쉽게 분리하여 떼가 끼기 쉬운 도기와 비데 사이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다. 또한, 노즐 도어와 온풍구 도어를 분리하여 작은 부분의 위생까지 신경썼고, 안심OK서비스를 통해 덕트를 교체 받을 수 있다. 그 외 에어펌프를 통한 부드러운 세정, 연속 온수 시스템, KCL 인증 항균 변좌, 항균 노즐 팁 적용과 같은 기존 SK매직 비데가 가지고 있던 편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였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하여 품목 내 1위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2004년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5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 지표가 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약 2개월 여의 준비기간을 통해 사무국, 기자, 상품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선정단이 128개 품목 480개 상품을 엄선하고 한국리서치의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하여 품목별 1위를 차지한 128개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