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그린스타] SK매직 에코버너 가스레인지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8.03.15 10:00

    SK매직 에코버너 가스레인지


    생활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의 에코버너 가스레인지가 7년 연속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에 선정되었다.


    SK매직의 에코버너 가스레인지는 조리는 물론, 조리를 하는 사람의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으로 연소 중 CO(일산화탄소) 농도 저감에 초점을 맞춰 수년간의 연구 끝에 CO농도를 혁신적으로 저감하여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17년 가스안전공사의 국내 주요 가스레인지 TEST에서 일산화탄소 발생과 관련된 평가 (이론건조배기가스 중 CO농도)에서 TEST제품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별3개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SK매직은 불꺼짐 없이 불조절이 가능한 양방향 화력조절, 기존의 소화력보다 더 작은 화력으로 타지 않고 뭉근하게 조리할 수 있는 미세화력기능을 에코버너에 접목하여 고객이 실사용 조건에서 사용 편의성을 혁신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고객들의 건강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빌트인 가스레인지 시장에 국내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빌트인IoT 쿡탑(모델명: GRA-BC30IA)' 가스레인지를 출시했으며, 이번 신제품은 사물인터넷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각 버너의 작동(ON/OFF)상태 확인 및 가스불을 끌 수 있으며, 불을 끄면 가스도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 누군가가 가스불을 켜면 팝업 메시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잠금기능을 설정해 가스레인지 불을 켜지 못하게 조치 할 수도 있어 고령자 및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특히, 기존 사용자의 빅데이터와 니즈를 분석/반영한 설계와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여상판 청소 시 음식물이 낄 수 있는 틈새와 홈을 최소화한 유선형 구조 설계를 시작으로 스크래치 방지와 음식물로 인한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최고급 4중 코팅 블랙펄 상판’과 청소가 용의한 ‘완전 분리형 버너’를 채용해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게 했다.


    이 밖에도 라면, 국, 찌개 등이 끓으면 음성으로 알려 주어 다른 집안일을 하다가도 정확한 시간에 조리가 가능하며, 사용시 조작부와 레버에 LED램프가 점등되어 멀리서도 작동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하여 품목 내 1위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2004년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5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 지표가 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약 2개월 여의 준비기간을 통해 사무국, 기자, 상품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선정단이 128개 품목 480개 상품을 엄선하고 한국리서치의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하여 품목별 1위를 차지한 128개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