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3.10 11:00
- ▲ LG하우시스 Z:IN 지아벽지 Fresh
LG하우시스의 대표 친환경 벽지인 지아벽지 프레쉬가 2년 연속 '2018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에 선정되었다.
지아벽지 프레쉬는 국내 최고 친환경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피부가 닿는 벽지 표면에 옥수수 유래 원료를 표면층 코팅하였으며, 유해물질 감소, 생활 환경오염 감소 등의 사유로 환경부 친환경인증을 획득해 아토피·새집증후군 등 공기 질에 민감한 공간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고가의 친환경 벽지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편의성도 갖췄다.
특히 이러한 벽지의 친환경성은 국내 유일의 품질인증을 통하여 검증을 받았다. 유럽 섬유제품 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은 의류/침구/완구/인테리어자재 등 피부와 접촉이 일어나는 제품의 무해성 정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지아벽지 프레쉬가 획득한 1등급(Baby Class)은 만 3세 미만의 유아가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는 최고 등급임을 의미한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뽑은 '17년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대한 아토피협회 추천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지아벽지 프레쉬의 '18년 디자인은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를 반영해 젊고 트렌디한 컬러 및 패턴부터 아동용 디자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모던하고 미니멀한 ▲모노 모던(Mono modern), 북유럽 스타일의 동물 패턴과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가 어우러진 ▲소프트 팝(Soft pop), 자연을 연상시키는 나뭇잎 패턴과 올해의 컬러인 그리너리(greenery)의 조화로 이루어진 ▲플렌테리어(Planterior) 등 총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하여 품목 내 1위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2004년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5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 지표가 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약 2개월 여의 준비기간을 통해 사무국, 기자, 상품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선정단이 128개 품목 480개 상품을 엄선하고 한국리서치의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하여 품목별 1위를 차지한 128개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