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3.10 11:00
- ▲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 네추럴 에센스 커버
그린알로에의 알로에스테 네추럴 에센스 커버가 '2018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에 선정되었다.
알로에스테 네추럴 에센스 커버는 기초케어 에센스 성분인 10종의 식물성 오일과 5종 식물추출물이 함유됐다. 이를 통해 오랜 시간 피부가 지치지 않도록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밀착력을 높여줘 건강하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 준다. 또 루비, 진주, 토르말린 등 6종의 보석파우더 성분이 함유돼 얼굴 각도에 따라 은은하게 광채가 나는 피부를 표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특히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효모발효물을 비롯해 사과줄기세포, 콜라겐, 히아루론산 등 각광받는 신소재 원료들이 들어가 하루 종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알로에스테 네추럴 에센스 커버는 저자극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합성향료가 아닌 천연오렌지향에서 유래한 향으로 업그레이드해 자극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퍼프도 합성고무가 아닌 루비셀퍼프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효과적으로 내용물을 흡수해 매끈하게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며, 자외선차단 지수도 SPF30에 PA++로 생활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이다.
주차미 연구소장은 "신제품을 포함한 알로에스테 제품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불필요한 성분은 최소화하고 제품의 역할에 필요한 성분들로 충실하여 가성비를 높였다"며 "자극을 최소화한 자연친화적인 성분들로 제품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로에스테는 자연주의 화장품을 모토로 자극을 최소화한 천연유래원료를 지향하고 있다. 주성분인 알로에는 미국 농림부가 인정한 유기농 알로에원료이며 부원료들도 중국산 원료는 단 1%도 절대 함유하지 않는다는 원칙하에 각광받는 신소재 원료들에 제품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하여 품목 내 1위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2004년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5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 지표가 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약 2개월 여의 준비기간을 통해 사무국, 기자, 상품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선정단이 128개 품목 480개 상품을 엄선하고 한국리서치의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하여 품목별 1위를 차지한 128개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