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3.09 11:00
750만 고객이 선택한 혁신 기술 기반의 1등 IPTV, 올레tv
- ▲ KT olleh TV
KT의 olleh tv가 5년 연속 '2018 대한민국 이노스타 혁신상품1위'에 선정되었다. 올레tv는 2008년 국내 최초로 iptv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줄곳 대한민국 IPTV 산업과 콘텐츠 산업을 리딩하는 선도 사업자로,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 변화와 차별화를 추구하며 국내 IPTV 가입자 최다는 물론 1등 방송 통신 플랫폼 사업자로 그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올레tv는 17년 최초로 TV셋탑박스와 인공지능 서비스를 결합한 "기가지니" 서비스를 출시하여 1년도 안되는 기간에 가입자 50만을 달성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고 이동할 수 있는 음성 검색을 강화하여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인기의 요인이다.
또한 키즈 콘텐츠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 출시한 IPTV 하이퍼 VR "TV쏙" 서비스는 TV속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교육, 학습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최근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즐길 수 있는 모션인식 AR 기능이 탑재된 TV쏙 2.0 출시로 단순한 콘텐츠 시청에서 교육 솔루션의 기능으로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킴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위성 방송에 LTE를 접목하여 이동 중에도 끊김없는 고화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SLT서비스 출시 등 끊임없이 변하고 있는 콘텐츠 소비 환경에서 차별적 혁신 기술과 품질로 고객 만족은 물론 IPT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시장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이노스타(INNO-STAR) 인증은 소비자의 직접 평가를 통해 품질·디자인·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을 인정받은 품목 내 1위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2005년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WINNER 시상으로 시작하여 매년 국내 혁신상품 및 서비스 주역들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약 2개월 여의 준비기간을 통해 사무국, 기자, 상품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선정단이 161개 품목 578개 상품을 엄선하고 한국리서치의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하여 품목별 1위를 차지한 161개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