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인증, 출시 8개월 만에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3.08 15:53

카카오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인증 서비스 '카카오페이 인증'이 출시 8개월 만에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간편한 가입·인증 프로세스와 고객 인증 정보를 블록체인에 연결시키는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기존 서비스 대비 탁월한 고객 만족도와 비용 절감 효과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차세대 통합 인증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현재 카카오톡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신용정보 조회동의, 보험 청약, 대출 계약 등 중요문서에 대한 확인 및 전자서명을 제공 중이며, 3월 중 인터파크를 시작으로 본인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등 고객 로그인 정보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페이는 "2018년에는 제휴 기관을 빠르게 확대하고,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보안성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며, "파트너사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인증 솔루션으로 계속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되었으며,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 안내문'에 대한 전자문서 수신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공공기관의 고지·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