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전자, 'AI 올레드 TV' 등 2018년 신제품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2.21 11:37

LG전자는 'AI 올레드 TV' 등 2018년 신제품을 소개하는 'LG 로드쇼'를 독일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의 독일 로드쇼는 쾰른을 시작으로 베를린, 뮌헨, 프랑크푸르트 등 주요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내달 초에는 국내에서 올레드TV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각각 북미와 유럽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올레드 테크 세미나'도 개최한다.

LG전자는 올해 열리는 신제품 행사에서 인공지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올레드 TV를 소개할 예정이다. AI 올레드 TV는 지난 1월 열린 CES 2018 '최고의 TV'에 선정되는 등 기술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AI 올레드 TV는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해 말로 화면모드 변경, 채널 변경, 볼륨 조절 등 다양한 TV 기능을 손쉽게 제어한다. TV와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등 다른 기기와도 간편하게 연결한다. 또한 스스로 최적의 화질로 바꿔주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탑재해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한다.

알파9은 4단계 노이즈 제거, 배경과 사물에 각각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 적용, 이미지 위치와 색감 분석 등으로 일반 TV 대비 컬러를 7배 더 세밀하게 조정한다.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박형세 전무는 "인공지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올레드 TV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