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트리, 명절 앞두고 스마트한 마음 전한다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8.02.07 17:05

    사진= 머니트리

    명절을 앞두고 가족 또는 지인에게 감사 선물을 간편하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는 수단으로 모바일 상품권이 대중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 대표 전자결제 및 모바일금융플랫폼 전문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용광, 이하 갤럭시아컴즈)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발행 및 유통하며 모바일 백화점상품권과 편의점 선불결제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갤럭시아컴즈의 토탈 금융플랫폼 앱인 '머니트리(Money Tree)'는 쇼핑에서 송금까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금융 관련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의 자유로운 교환기능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한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다.


    '머니트리'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하나머니, OK캐시백, KB포인트리, 위비꿀머니 등 자신이 보유한 여러 포인트와 각종 모바일 상품권·쿠폰을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해 전국 백화점 및 편의점, 카페, 외식, 게임 등 9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또 GS25와 세븐일레븐, 카페베네, 이디야커피 등에서는 바코드 결제를 통해 현금처럼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머니트리에서 선물한 모바일상품권은 머니트리 앱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머니트리로 선물 받은 상품을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하여 다른 백화점 상품권이나 편의점, 카페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용자의 편리함과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노틸러스효성과의 협력으로 머니트리캐시를 ATM(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자유롭게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되어 기존에 현금화하기 어려웠던 각종 포인트 및 쿠폰, 상품권에 유동성을 더했다는 점에서 모바일월렛으로서의 가치가 높게 평가 받고 있다.


    또한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는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페이코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페이코(PAYCO)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


    페이코 모바일 상품권은 NHN페이코가 기존 기업 고객 대상의 페이코 상품권을 일반 이용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확대 마련했다. 페이코의 전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선불 상품권이다.


    한편, '쿠팡 e-기프트카드'는 쿠팡 PC웹,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살 수 있으며 로켓페이 계좌이체로 구매하면 2% 쿠팡캐시 적립을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