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안랩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퍼지는 악성코드 주의 당부"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2.07 13:24

안랩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대상으로 유포되는 악성코드가 발견돼 주의가 필요하다고 7일 밝혔다.

공격자는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내 가상화폐 관련 주제 게시판에 악성 스크립트를 삽입한 게시물을 올려 사용자가 해당 게시물을 열어보면 '드라이브-바이-다운로드' 방식으로 악성코드에 감염된다.

이때 해당 페이지에는 이상징후 없이 일반적인 내용의 콘텐츠가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감염사실을 알기 어렵다.

해당 악성코드는 감염이후 C&C서버에 접속해 추가 악성 파일을 다운로드하는데, 이 악성 파일에는 백도어 기능을 하는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어서 정보유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현재 해당 게시물은 지워졌으나, 같은 방식으로 다른 주제를 위장해 재등장할 수 있다.

이에 안랩 V3 제품군과 안랩 MDS는 해당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있다. 악성코드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 백신 사용, 보안 패치 적용, 자극적인 제목의 게시물 방문 자제 등 기본 보안 수칙을 지켜야 한다.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 한창규 센터장은 "공격자들은 악성코드 감염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사회적 이슈를 가장하는 방식을 많이 쓴다"며 "이번 경우는 방문만으로도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기본 보안수칙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