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2.01 17:33
- ▲ 사진=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제공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전성수)은 지난 1월 10일 안전보건교육의 위탁 운영을 위한 고용노동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산업안전보건교육(산업안전교육)'은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법 제31조에 의거하여 5인 이상의 근로자가 근무 중인 모든 기업에서 의무적으로 매 분기 1회 이상(3~6시간) 정기적으로 반드시 진행되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 중 하나이다.
산업안전보건교육에는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강화와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을 통한 산업재해 및 질병 예방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기업과 재직자는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과 질병 등의 다양한 위험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산업안전보건교육은 기존 교육이 가지고 있던 운영의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 학습지원 도구가 지원된다. 우선 안전교육이수증이 제대로 발급 되지 않는 문제가 있겠지만, 제일 큰 문제점은 대다수의 인원이 제조나 판매업을 담당하는 현장직 임직원이기 때문에 PC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PC는 물론 모바일 학습도 가능한 최신 학습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학습자들이 교육 내용 자체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 교육 이수율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산업안전보건교육은 각 차시별로 학습내용의 핵심을 담은 정리자료를 다양한 파일 및 플랫폼 형태로 제시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에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임용균 부사장은 "안전보건교육 위탁기관 인증을 통해 기업들의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비롯한 법정의무교육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될 것이다"라며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법정의무교육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심사를 통과한 환급과정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고, 실제로 중소기업 등의 우선지원대상 기업의 경우 모든 비용이 고용보험으로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비용 0원으로도 산업안전보건교육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산업안전보건교육은 뛰어난 오프라인 강사 및 강의 뿐 아니라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서 기업의 특징과 선호에 따라 효과성이 높은 오프라인 집체 교육과 편리성이 높은 온라인 교육을 선택하여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큰 장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산업안전보건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려아카데미컨설팅 홈페이지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