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 눈썹문신, 정확한 정보·의료기관 선택 중요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8.01.24 18:02

    목동 피부과 리엔장의원 이성우 원장

    이미지 개선을 위해 반영구화장을 고려하는 이가 적지 않다. 특히, 눈썹은 또렷한 인상을 원하는 이로부터 남녀를 막론하고 선호되는 반영구화장 부위다.


    반영구 눈썹문신은 본래 눈썹과 같이 자연스러운 색상 연출이 가능하고 보강 및 수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아침 메이크업 시간을 줄일 수 있는데다 흐릿한 인상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을 줘 중요한 면접, 소개팅 등을 앞두고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


    엠보 눈썹문신, 화장 눈썹 등 진행 방법이 다양한 반영구 눈썹문신은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피부의 표피층 하부와 진피층 상부 사이에 미세한 천연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안전성을 검증 받은 의료기관 내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한 후, 개인에게 어울리는 모양, 피부 및 헤어 컬러에 맞는 자연스러운 맞춤 눈썹으로 디자인해야 한다.


    그러나 대게 많은 사람들은 본래 눈썹 모양, 길이, 얼굴 피부 및 헤어 컬러 등을 고려하지 않고 섣부른 결정으로 눈썹문신을 진행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정확한 정보 확인 및 상담 진행 없이 무작정 진행하게 되면, 색소침착이나 세균감염, 알레르기 반응 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피부에 상처를 내고 염료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알레르기, 감염 같이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고,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눈썹문신을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합법적인 환경에서 진행하기를 권한다. 한 번 사용한 시술도구는 바로 폐기하는지,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정품 천연 색소를 활용하는지도 확인할만한 요소다.


    목동 피부과 리엔장의원 이성우 원장은 "눈썹문신을 위해 목동, 영등포, 강서구, 양천구, 강남 등에 위치한 피부과, 반영구화장 클리닉에 방문할 때에는 눈썹 모양, 길이, 피부 두께, 헤어 컬러, 이목구비 등을 고려해 1:1 시술 플랜을 제시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