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 형성에 기반 둔 구인·구직 사이트

    입력 : 2018.01.18 03:03

    [2018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미디어윌네트웍스의 '알바천국'

    /미디어윌네트웍스 제공

    [2018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미디어윌네트웍스의 '알바천국'

    미디어윌네트웍스(대표 최인녕)의 '알바천국'은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로, 아르바이트생 권익 형성에 기반을 둔 사회적 책임에 집중하며, 관련 서비스를 지속 론칭해 고객들의 신뢰를 이끌어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전자근로계약서를 도입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아르바이트 문화를 확산시켰다. 전자근로계약서는 아르바이트생과 고용주 간의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알바천국이 처음 구축한 서비스로, 지난해 8월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무상으로 전자근로계약서를 확산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사회보험 가입 사업장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지난해 12월 근로복지공단이 선정한 사회보험 가입활동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알바천국은 국민연금, 고용·산재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의 DB를 정부기관과 연계해 인증 받은 업체의 경우에만 해당 채용 공고에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기업평판 서비스 제공, 허위정보 신고 포상금제 및 면접비보상제, 임금체불 신고센터 서비스 등 알바천국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냈다. 최인녕 대표는 "앞으로도 고용주와 아르바이트생 모두가 신뢰하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