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농업인의 정성 가득한 고품질 농산물

    입력 : 2018.01.18 03:03

    [2018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의성眞

    의성군 제공

    [2018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의성眞

    '의성 眞'은 의성군(군수 김주수)을 대표하는 농산물 공동브랜드다. '참다운', '거짓이 없는', '신뢰성이 있는', '우수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생명의 젖줄인 낙동강이 흐르고 태백산맥과 소백산맥 줄기가 오롯이 감싸 안은 청정 자연의 고장, 의성군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4위, 고추와 복숭아 8위 등 국내 농산물의 주요 생산지로 각광 받고 있다.

    의성군은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사과, 전국 1%의 명품 마늘, 최고의 밥맛 쌀, 새콤달콤 풍부한 과육의 자두, 따스한 햇살이 듬뿍 담긴 복숭아, 김치의 맛을 확 살려주는 고추, 시원한 과즙이 풍부한 배, 속이 꽉 찬 자줏빛 가지, 신선하고 단단한 애호박, 단단하고 속이 꽉 찬 양파 등 깨끗하고 건강한 먹거리로 유명하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 眞이 '2018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원천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한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이라면서 "앞으로도 의성 농산물의 명성이 소비자들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품질과 브랜드 관리를 철저히 하여 의성 眞을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