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했던 모바일 쇼핑… '스마일페이' 서비스로 결제 간편화

    입력 : 2018.01.18 03:03

    [2018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옥션

    이베이코리아 제공

    [2018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옥션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운영하는 옥션은 국내 최초의 오픈마켓으로 온라인/모바일 쇼핑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급증하는 모바일 쇼핑시장 확대에 맞춰 상품DB 및 특화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 맞춤형' 쇼핑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옥션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사용자환경(UI)' 개선 등 모바일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편한다.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원하는 상품 정보 확인이 용이하도록 이미지 크기, 상세정보 분량 등을 모바일 앱에 맞춰 업데이트했다.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통해 복잡한 결제 역시 간편화했다. 스마일페이는 최초 결제 시 카드번호를 입력해두면 이후 비밀번호만으로도 구매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카드분실, 도난 등의 문제에 대응해 '부정사용 자동감지 시스템'과 '보안 키패드'도 적용, 안정성도 높였다.

    지난 해 선보인 '맛있게 즐기고 싶을 땐 어서옥션 제철과일' 캠페인 영상은 SNS를 통해 큰 화제가 됐다. 캠페인 영상과 함께 '맛 없으면 무료반품' 정책을 통해 모바일 쇼핑의 한계도 극복했다. 그 결과 프로모션 기간 37억 원이라는 매출을 달성했다. 옥션은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콘텐츠 개발로 모바일 쇼핑 시장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 역할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