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어지거나 깨진 앞니, 레진으로 간단하게 해결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8.01.18 17:22

    더블유와이치과(WY치과) 유원희 원장

    환하게 웃을 때 드러나는 가지런한 치아는 미소를 한층 아름답게 해준다. 치아는 외관상으로도 중요한 기능을 한다. 그래서 앞니가 벌어져 있거나 깨져 있으면, 자연적으로 외모 콤플렉스가 생겨 입을 가리고 웃거나, 소극적인 대화를 하게 된다.


    이러한 앞니 콤플렉스는 치아교정이나 라미네이트로 교정하기도 하지만, 많게는 수백만 원에 이르는 비용과 오랜 교정 기간으로 쉽게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런 경우라면 하루 만에 앞니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레진 치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 레진 치료는 치아 색상과 유사한 레진이라는 재료를 사용하여 충전하는 치료로, 보통 충치를 제거한 부위를 채우는 데 많이 사용하지만, 심미적인 치료로도 많이 사용된다.


    레진은 치아와 직접적이고 강력한 접착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수복재들로 수복할 수 없는 부위도 수복이 가능하며, 치아 색도 기존 치아와 유사하고, 색상과 명도, 투명도가 다양해 자연치아와 유사하게 치료를 할 수 있다.


    압구정 더블유와이치과(WY치과) 유원희 원장은 "앞니 레진치료는 치아 삭제를 전혀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 손상을 주지 않아 자연 치아를 보존할 수 있고, 내원 당일 치료가 끝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매우 좋은 치료다"라고 설명했다.


    단, 앞니 레진 치료는 보통 벌어진 정도가 심하지 않고 경미한 경우에 사용되며, 깨진 앞니의 경우 치아 표면에 금이 가거나 일부가 깨져 신경 조직까지 노출되지 않은 상태에 레진 치료가 가능하다. 치아가 벌어진 정도나 깨진 정도, 치아 및 잇몸 상태 등 전체적인 구강 상태에 따라 레진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정확히 치아 상태를 파악한 후 그에 따른 치료법을 결정해야 한다.


    더블유와이치과(WY치과) 유원희 원장은 "환자의 치아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료진이 조금 더 깊이 고민하고, 꼼꼼한 치료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레진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원희 원장은 "레진 치료는 시술하는 의사의 숙련도가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