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K 중국어 국제강사 자격인증서 취득 과정' 국내에 개설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8.01.02 16:29

    사진= ㈜한에듀테크 제공


    2018년 1월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HSK 전문교육 강사양성의 기회가 열린다. HSK는 중국국가한반/공자학원에 의해 시행되고 있는 중국어 관련 최고 권위의 시험으로, 중국 관련 비즈니스, 취업, 진학 등 모든 방면에서 가장 중요한 중국어 능력 평가이다. HSK의 전년도 국내 응시자는 17만 명이며 해마다 2~3만 명씩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HSK-iBT 한국위원회는 인터넷 공자학원(网路孔子学院)과 국제한어시험&교육결합연구중심(国际汉语考教结合研究中心)이 공동으로 '국제 HSK 중국어 강사 자격인증서'를 국내 최초로 '국제 HSK 중국어 강사 자격인증서 취득과정'을 개설한다.


    이 과정은 중국에서 운영되고 있던 기존 과정을 국내와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과정으로 보완하여, 내국인에게 최적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수료 후 자격인증서를 취득한 수강생들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HSK 전문강사로서 공인 받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과정을 운영하는 정려걸 국제한어시험&교육결합연구중심 대표(국가한반/인터넷 공자학원 수석교육 고문, 국가한반 공식 '新 HSK 4·5·6급 기출문제해설서' 집필책임자)는 "이번 한국에 개설되는 국제 HSK 중국어 강사 자격인증서 취득과정은 중국 외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최초의 과정으로 매우 체계적이고 확고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 과정의 수강생들이 향후 HSK 교육의 공인된 전문가로 대우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에듀테크의 한일환 대표는 "본 과정의 목표는 글로벌 HSK 중국어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것으로, HSK 중국어 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뛰어난 인재들이 많이 참여하여 우리나라 HSK 교육의 질을 끌어올리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제1기 국제 HSK 중국어 강사 자격인증서 취득과정은 2018년 2월 10일에 시작되며, 교육 기간은 4개월이고 접수 기간은 2018년 1월 31일까지이다. 新 HSK 5급, 6급 취득자에 한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접수 후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특히 취업준비생에게는 실전형 강의법으로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배가하여 능숙한 강의가 가능하도록 하며, 자격인증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취업 시 매우 유리하고, 대기업 등에서 사내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다.


    본 자격인증서는 취업, 이직에 도움이 되며, 기존 중국어 강사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HSK-IBT시험(인터넷HSK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응시 대상자들은 한에듀테크 사이트를 통해 매달 개설된 시험을 접수해 응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