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넷플릭스, Windows 10에서 'HDR 지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2.21 10:55

넷플릭스가 Windows 10에서 구동되는 Microsoft Edge와 넷플릭스 앱에서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이하 HDR) 지원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회원들은 Windows 10 디바이스를 통해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HDR로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200시간 이상의 HD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HDR 영상을 지원하는 PC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출시돼 회원들은 더욱 다양한 넷플릭스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번 HDR 지원은 넷플릭스가 다져온 파트너십의 결과물로, 인텔 7세대 이상의 CPU는 넷플릭스 HDR 10 콘텐츠를 지원하고, 인텔과 엔비디아는 RGB 체계에서 10비트 이상을 표현하는 GPU를 개발해 색재현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으로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에 HDR 기능을 추가했다. 넷플릭스는 HDR 콘텐츠가 Windows 10에서 생생하게 재생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담당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향후 다양한 PC 환경에서도 4K와 HDR 등 프리미엄 콘텐츠가 재생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HDR로 넷플릭스를 즐기기 위한 자세한 정보는 넷플릭스 지원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