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2.04 17:23
최근 O2O서비스를 중심으로 주차앱과 연동된 스마트주차장이 이용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러 주차관련업체 중 가파른 성장을 기록 중인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주차솔루션 '아이파킹(iPARKING)'은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운전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확대 방안으로 "아이파킹 주차플랫폼 전면 오픈"을 선언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현재 국내 주차시장은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 신속한 의사결정, 빠른 대처능력 및 추진력으로 사업확장에 유리한 조건을 갖고 있다"며 "이러한 강점을 살려 아이파킹 플랫폼 내의 상품, 모듈, 데이터 등을 다방면으로 활용하여 주차 및 차량 관련 모든 업체와 폭넓은 사업제휴 및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존 주차업체와는 차별화된 주차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써 타사 장비와의 연동을 통해 아이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완성차 업체, 카드사, 내비게이션, 자동차보험사 등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제휴사 플랫폼에서도 주차 서비스 가치 증대 및 주차상품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있다.
- ▲ 사진= 파킹클라우드 제공
현대 블루멤버스와는 포인트 제휴를 통해 업계 최초 주차비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블루멤버스 회원들은 기존 차량 관련 서비스에 주차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며 아이파킹 주차장에 주차 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카드사 중 신한FAN, 삼성카드와 협업을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을 간소화하는 계정연동서비스를 도입하고, 고객 편의성 지향 및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파킹 및 카드사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주요 카드사와의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를 통해 포인트 제휴, 계정연동서비스 등 보다 편리하고 쉽게 아이파킹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한 아이파킹은 국내 유명 내비(T map, 카카오내비, 원내비, mappy)를 연결하여 목적지 검색 시 운전자가 직접 내비게이션을 선택하고 주차장입구까지 정확하게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T map에 주차장상세정보를 제공을 하여 내비게이션에서도 주차장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파킹에서 제공하는 할인된 주차상품구매부터 T map을 통해 주차장상세정보 확인과 길안내까지 논스톱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자동차보험사와 전략적인 제휴 관계에 있으며, 삼성화재다이렉트, DB손해보험다이렉트, 메리츠화재다이렉트 등이 운전자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차장이 단순히 주차만 하는 공간이 아닌 여러 혜택을 얻어갈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지자체와도 협업하여 맞춤형 통합주차관제센터 구축하는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통합주차관제센터를 통해 차량정보 빅데이터를 수집해 경차 50% 자동할인을 적용할 뿐만 아니라 주차장 검색과 주차면수 확인, 그리고 웹사이트를 통한 월 정기권 대기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강남구 구민의 주차환경을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해 나가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돕는다. 이런 지자체와의 협업은 강남구 뿐 아니라, 고양시, 서울시와의 실시간 주차정보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은 근처 주차장 검색 및 실시간 주차가능 공간 확인은 물론 모바일 결제까지 어플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차장 현장과 협의를 통한 주차비 할인, 제휴사 특별 혜택 및 주차 할인권 제공 이벤트 등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호평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