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브레인즈스퀘어, 'HPE NAS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1.28 10:47

브레인즈스퀘어는 'HPE NAS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이하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는 엔트리급 NAS인 HPE StoreEasy 1450/1650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전용 OS이기 때문에 CAL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다.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 주요 기능에는 로컬 저장 금지, 문서 강제 이관, 랜섬웨어 대응, 이동식 디스크제어, 스냅샷 백업, 클라우드 백업 등이 있다.

H/W 장애 시 HPE 전문 엔지니어에 의한 온사이트 방문 지원과 3년간 부품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며, 파일 유출 방지, 인쇄·캡쳐 방지, 문서 승인 반출, NAS 이중화 및 서버 백신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문서중앙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PC, 개인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미인가 단말기의 NAS 접근을 차단한다. 미인가 USB 저장 장치를 차단하고 등록된 장치만 허용하는 매체제어 기능도 기본 제공한다. 외근이 잦은 직원은 PC에 로컬보안영역을 구성하여 사외에서도 안전하게 업무를 할 수 있다.

브레인즈스퀘어 박정환 보안사업본부장은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는 PC에 문서 파일 저장을 일체 금지하고 NAS에만 파일 저장을 허가하는 것이 특징이다"며 "NAS에 개인 문서를 저장하는 개인 폴더, 1:1로 문서를 주고 받는 파일 수신함, 부서 폴더, 프로젝트 폴더, 전사 공유 폴더를 생성해서 메일이나 메신저를 이용하지 않고 사내에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