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1.20 10:05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부모들은 방학기간 동안의 자녀 학습 문제로 고민한다. 특히 2015학년도 교육제도개편 및 현 정부의 학생부종합전형 강화 입시 등 여러 교육환경 변화로 자녀들의 교육방향설정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변화무쌍한 교육분야 현실에서 자녀에게 잘 맞는 학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스마트폰용 학원검색앱 '진쌤'이 개발, 론칭됐다.
㈜하이브랩은 학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학원선생님, 시설, 교육방침 등 학원 내 정보뿐만 아니라 강의정보까지 확인 가능한 '진쌤'을 선보이며 배포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학원검색 어플 '진쌤'은 머신러닝 기반의 웹 클로러를 통해 교육지원청, 학원블로그, 카페 글을 분석하여 학원의 주요 키워드를 추출 후 학부모들이 해당학원의 정보를 1차적으로 파악해 실제 방문할 학원을 선정하도록 도와 학원 선택과 방문의 노력과 시간을 절약해준다.
시설, 강사, 분위기에 대한 평가를 먼저 알아본 후 학원을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며, 직접 상담하기 어려운 부모들을 위해 익명 카톡, 송신 기록이 남지 않는 기능도 추가되어 있어 불필요한 홍보를 피할 수 있다.
특히 정보제공 어플인 만큼 보유 데이터의 수치가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 '진쌤'은 현재 14만 개에 육박한 학원 데이터와 70만 개 강의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만을 담을 계획이다.
또한 빠른 검색을 지원해 배우고자 하는 교육에 따른 학원 및 선생님 검색이 가능하며, 강의정보의 경우 상세한 카테고리 및 키워드 분류를 통해 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학교와 학년에 맞는 특화된 검색기능 및 추천기능도 가능하다.
개발사인 ㈜하이브랩 관계자는 "학원검색앱은 학부모들에게도 유익하지만, 학원입장에서도 전단지, 현수막 등 홍보비 대비 효과를 검증할 수 없는 오프라인 홍보수단보다 훨씬 유용하다. 합리적인 홍보 방법으로 학원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필요한 서비스지만, 한동안 우후죽순처럼 출시되던 학원앱들은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제 기능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 "진쌤 학원검색 어플이 이러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학원검색 앱 '진쌤'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