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가들의 고객 만족 서비스로 품질 높은 제품 생산

    입력 : 2017.11.15 03:30

    [2017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품질경영 부문] 다산씨엔텍 김봉준 회장


    사진= 다산씨엔텍 김봉준 회장


    김봉준 다산씨엔텍 회장이 11월 15일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최고의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2017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에서 주관하고, 조선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며, 탁월한 경영능력과 리더십으로 대내외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경영인에게 시상을 한다. 최고 경영인의 경영이념과 가치관을 널리 알리고자 제정되었다. 한편, 김 회장은 '포춘코리아 대한민국 LEADER 대상', '국제 품평회 2017 몽드셀렉션' 화장품 부문 금상,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등도 수상한 바 있다.


    'Only One or Best One'이라는 신조로 경영에 임하는 김봉준 회장은 화장품 OEM, ODM, GDM 시장에서 고객사가 요청하는 유일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최고의 제품을 내놓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전략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다산씨엔텍의 '독점적 프로젝트 매니징 시스템'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는 고객사와의 민첩한 작업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프로젝트 매니저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하는 것이다. 유통사가 시장에서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술/디자인/마케팅 전문가들이 '고객사 360° 미팅'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완벽히 이해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 회장은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 수상으로 품질경영의 모범사례로 인정을 받아 기쁘지만 그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선진 품질경영 기법 도입을 통해 체질 개선을 하고 글로벌 수준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