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1.08 16:46
'글로벌 닥터' 후즈후피부과 홍경국 대표원장이 지난달 2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7년 월드엑스퍼트미팅(World Experts Meeting Barcelona 2017)'에 참석, 엘란쎄필러 좌장과 실루엣소프트 강연을 진행했다.
싱클레어 월드엑스퍼트미팅은 전세계 피부과와 성형외과 전문의 100여 명이 참석, 안티에이징 시술로 각광받고 있는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의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다.
월드엑스퍼트 미팅은 실루엣소프트, 엘란쎄필러, 퍼펙타필러를 주제로 각국에서 이에 대한 경험이 많은 의사들만 특별히 초청받는 권위 있는 행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 ▲ 후즈후피부과 홍경국 원장
각국의 키닥터들이 모인 이 자리에서 홍 원장은 엘란쎄 심포지엄 세션의 좌장과 질의 응답시간을 주관하는 등 학술대회를 이끌었다. 또 '자가콜라겐 생성 촉진제인 엘란쎄를 이용한 볼륨회복을 통한 풀페이스 노화개선'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진 실루엣소프트 세션에서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의 콤비네이션 시술에 대한 강의 진행도 진행했다.
홍 원장에 따르면,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의 국내 관심과 사용도를 보면 전세계적으로 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국내 시장이 크다. 실제로 싱클레어사가 밝힌 실루엣소프트 사용량은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홍 원장은 "시술 테크닉이 발전해 있고, 둘 다 자가콜라겐 생성을 통해 페이스리모델링을 통한 리프팅효과(실루엣소프트), 볼륨효과(엘란쎄)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는 시술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필러의 콤비네이션 시술도 리쥬비네이션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무엇보다도 고난이도의 시술이고 까다롭기 때문에 정확한 시술법과 테크닉을 가진 전문의에게 받기를 권한다."면서 "아시아 유일의 실루엣소프트, 엘란쎄 국제자문의로서 국내외 키닥터들의 교육을 통해 좀 더 발전되고 올바른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홍 원장은 아시아 유일의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필러 국제자문의로 수 많은 학회활동과 끊임없는 연구로 전세계 키닥터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시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