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과기정통부, '2018 ICT 산업전망컨퍼런스'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1.03 18:2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ICT의 새로운 여정'을 주제로 '2018 ICT 산업전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정보통신기술 전문가와 기업인 등 1000여명이 참여해 ICT산업의 중장기 전망과 2018년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 ICT산업의 새로운 역할과 비전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다.

'ICT, 기회의 창을 만든다'라는 소주제로 전문가들과 참가자들이 토론을 벌이는 '토크콘서트'와 '3개의 토론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일자리 창출·비즈니스 벤처 창업 활성화 등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ICT산업의 역할과 전략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진다.

토론 세션은 '다이나믹 글로벌, ICT', '새로운 시대, ICT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성장 엔진, ICT'를 주제로 진행되며, ICT 산업 현장에서 뛰고 있는 각계 인사들이 글로벌 진출, 창업·투자, 유망분야 기술개발과 관련한 각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산업적으로 깊이 있는 지식과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유영민 장관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ICT업계가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에 성공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혜가 모아지길 기대한다"며 "과기정통부도 ICT기반 융합 생태계 구축, 성장동력 육성, R&D 혁신 등의 정책을 추진해 국민들이 실감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