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AI 인재 육성을 위한 커뮤니티 '티톡'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1.02 10:47

SK텔레콤이 국내 AI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연구 커뮤니티를 만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국내에서 발표된 AI 관련 논문 중 글로벌 수준의 학회에서 채택된 논문을 중심으로 저자가 직접 강의를 하고 토론을 벌이는 AI 최신논문 연구회 'T-T.O.C(이하 티톡)'을 개최했다.

티톡에는 AI 관련 연구논문이 채택된 이기민(KAIST 박사과정)씨와 김주용(서울대 석사과정)씨가 발표자로 참여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지난 9월 말 AI 전문가간 개방 및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AI심포지움을 시행했으며 AI 전문가들의 수요를 기반으로 후속 프로그램인 AI 최신 논문 연구회를 연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톡은 월 1회 정도 AI분야 최신·주요 논문을 엄선해 저자를 초청하고, 국내 기업 연구원부터 대학의 학부생까지를 대상으로 최신 AI원천기술의 조기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윤현 SK텔레콤 역량기획실장은 "AI연구 인력과 규모 등이 선진국에 뒤쳐져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는 그나마 있는 AI 인재들도 글로벌 컴퍼니에 빼앗기고 있다"며 "티톡을 통해 경쟁기업일지라도 한데 모여 최신 AI기술을 파악하고 연구해 새로운 협력모델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