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이노스타WINNER] 신한은행 'S드림 신용대출'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7.10.20 15:41

    재직서류, 소득서류 제출 No!! 복잡한 절차없이 편리하게 이용


    신한은행 'S드림 신용대출'


    영업점 방문과 서류제출 없이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신한은행 '신한 S드림 신용대출'이 2017년 '대한민국 이노스타 혁신상품WINNER'에 선정되었다.


    신한 S드림 신용대출은 신한S뱅크, 써니뱅크 등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하고 대출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특히 신한 S드림 신용대출은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해 재직서류와 소득서류를 제출하러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도록 했다.


    대출 대상은 공무원, 군인, 사립 초·중·고 교사 및 신한은행에서 선정한 업체에 1년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2,500만원 이상의 급여소득자로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S드림 신용대출" 출시로 바쁜 직장인들이 영업점 방문없이 언제 어디서나 복잡한 절차없이 편리하게 신용대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대면전용 대출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신속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MR(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발표하는 이노스타 인증은 전반적인 혁신성취도 및 혁신요소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통계 처리하여 브랜드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가능하도록 지수화시킨 모델이다. 2005년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WINNER 시상을 시작으로 매년 국내 혁신상품 및 서비스 주역들을 선정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품목 내 비교평가를 통해 품목별 1위 상품에게 인증자격이 부여되는 이노스타 혁신상품1위 인증이 진행된 바 있으며, 하반기에 진행된 이노스타 혁신상품 WINNER는 출시 1년 내 신상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및 평가단이 직접 후보를 선정하고 한국리서치의 약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친환경 수준을 조사하여 13,429개의 응답 표본을 추출, 기준 이상의 점수를 통과한 222개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