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0.20 15:23
주름개선·미백 등 복합 기능성 인증
천연물을 바탕으로 한 방부시스템의 자연주의 화장품 '수프리마 앰플세럼&링클크림'
- ▲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 수프리마 앰플세럼&링클크림'
그린알로에의 코스메틱 브랜드인 '알로에스테'의 '수프리마 앰플세럼&링클크림'이 지난 해 선크림에 이어 '2017년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WINNER'에 선정됐다. 그린알로에는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상품을 배출하며 친환경 뷰티 브랜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알로에스테는 방부시스템을 천연물을 바탕으로 하며, 화장품 성분 배합에 함유되는 정제수 대신 라벤더수를 사용하는 등 유해성분에 민감한 소비자와 화장품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수프리마 앰플세럼&링클크림'은 식약처로부터 주름개선과 미백 기능성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외부 유해물질과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광채 및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토탈 스킨케어 제품이다.
수프리마 제품은 알로에를 포함한 20종의 식물성추출물과 3종의 식물성 오일뿐만 아니라 4종의 발효여과물, 3종의 줄기세포, EGF, 히아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펩타이드콤플렉스, 금 등과 같은 피부 친화적인 성분들을 복합적으로 함유해 피부 안색을 맑게 하고 본래의 피부 건강을 되찾는데 도움이 된다.
주차미 그린알로에 연구소장은 "수프리마는 유해물질과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성분으로 피부 건강에 복합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라인의 제품"이라며 "알로에스테는 데일리케어를 통해 본래의 건강한 피부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MR(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발표하는 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의 친환경성 수준을 브랜드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 가능하도록 지수화한 모델이며, 2004년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 부문 시상으로 출발하여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 리서치' 1위 조사를 거쳐 현재까지 14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 지표가 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품목 내 비교평가를 통해 품목별 1위 상품에게 인증자격이 부여되는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 인증이 진행된 바 있으며, 하반기에 진행된 그린스타 친환경상품 WINNER는 출시 1년 내 신상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및 평가단이 직접 후보를 선정하고 한국리서치의 약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친환경 수준을 조사하여 4,045개의 응답 표본을 추출, 기준 이상의 점수를 통과한 78개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