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믿을 만한 제품으로 소비자 신뢰 얻은 46개 브랜드 선정

    입력 : 2017.09.11 14:40

    46개 제품·서비스 선정
    듀오, 파리바게뜨 7년 연속 수상


    2017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가습기 살균제, 계란, 소시지, 생리대 등 최근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하고, 먹는 제품에서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이나 바이러스가 검출되어 연일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는 '케미포비아', '푸드포비아'로 확산되며 소비자들은 더욱 안전한 것,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찾는데 애를 쓰고 있다. 때문에 기업들은 꼼꼼한 검수와 인증을 통해 더욱 믿을 만한 제품을 만들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고품질의 제품과 꼼꼼한 사후처리(A/S) 서비스로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아 올린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발맞추어 디지틀조선일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한 '2017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을 발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조선일보, 대통령소속국가지식재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국내 거주 만 15세 이상 남녀로 이뤄진 소비자 직접 투표와 산학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뛰어난 아이디어와 신뢰를 바탕으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46개의 제품·서비스이 선정됐다.


    듀오와 파리바게뜨는 7년 연속, 쿠첸의 프리인덕션 하이브리드는 6년 연속 선정됐다. 해나루쌀, 바디프랜드, 서울 마을공동체 사업은 5년 연속, 담소 소사골 순대, 마녀공장 갈락토미세스 나이아신, 라클라우드, W정수기, 육대장은 4년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여명808, MUMS(멈스), 하루온팩은 3년 연속, 인트린직, 프리미엄 퍼스트씨 세럼 퓨어비타민C 13%, m.Stock(MTS), 에브리밀 닭가슴살 큐브 5종, 특허 받은 만능요리가마솥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 선정됐다. 다인 로얄팰리스, 동국대학교 전산원, 드림산업, 아토엔오투(ATO N O2), 전문몰 "샤이노모어", 하이퍼겔베개, VALO파워젤 세제, 베이킹 키즈 카페 "봉봉키즈", 그랑파사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화재공제사업, 스카이드림의 올인원 학종잡아드림, 황금맷돌, 케니스토리, 파라곤 CRT(드림렌즈), 웅진북클럽, 피코크(가정간편식), 이지수능교육의 차별화된 1:1 수준별 맞춤 교육,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Oull), 코모라도, 브라보 로또, 천안흥타령춤축제, 코트텐트 시리즈, 두쏠뷰티 헤어 컬앤볼륨 크림, 키라니아 자연유래 샴푸, 푸른친구들의 건강체중 프로그램, 은나노스텝(친환경 다용도 세정제), 웰라쥬 비타 인젝션 마스크팩 등은 새롭게 선정의 기쁨을 안았다.


    46개 제품·서비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