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히트상품대상] 육대장

    입력 : 2017.09.11 11:27

    고객, 가맹점, 본부... 동반 성장 추구하는 상생기업


    육대장


    국내 최초 육개장 프랜차이즈 브랜드 육대장은 국내를 넘어 현재 미국 LA, 중국, 필리핀, 일본,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육개장은 육대장'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옛날전통가마솥 방식으로 만든 육개장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오랜 시간 깊은 사골육수를 맛볼 수 있는 옛날전통육개장과 설렁탕, 몸에 좋은 한약재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한방보쌈 등이 메인 메뉴다.


    육대장(六大將)은 6가지의 대장이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첫 번째는 고객감동을 위한 최고의 맛 실현을 통한 '품질대장'이다. 두 번째는 고객안심을 위한 무결점 위생관리를 통한 '청결대장'이다. 세 번째는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하겠다는 '친절대장', 네 번째는 가맹점의 성공을 위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지향한다는 '성공대장', 다섯 번째는 고객, 가맹점, 가맹본부 모두를 위한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상생대장'이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에 공헌하는 자세를 갖겠다는 '봉사대장'의 의미까지 담았다.


    육대장은 가맹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강조한다. 창립 이래 5년간 광고 홍보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파격적인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 계약을 맺은 방송인 김구라와의 전속 모델 계약 및 TV CF 홍보비용도 본사가 모두 지원하는 등 상생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육대장은 2011년 인천 교외의 인적이 드문 곳에서 영업을 시작했다. 본점인 이곳은 사람의 발길이 드물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 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후 2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수집해 2013년 가맹사업을 시작, 매년 꾸준하게 가맹점 확대를 이뤄나가며 대한민국 최고의 육개장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


    육대장은 아이템의 경쟁력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맹사업의 경영방향으로 잡고,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장기적으로 운영 가능한 '육개장'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가맹점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창업 초보자도 원활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및 매뉴얼을 제공하는 등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