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티부터 휴양까지... 편리하고 합리적인 하노이 여행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7.08.22 16:48

    최근 베트남이 미디어에 자주 노출되며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스카이스캐너가 분석한 결과, 한국인 여행객들이 여름 휴가 여행지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상위 20위권 안에 베트남 하노이가 선정되기도 했다. 베트남의 다양한 관광 도시 중 하노이가 한국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연 하노이가 액티비티, 관광 및 힐링을 위한 휴양 등 다양한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액티비티의 도시 하노이



    하노이의 다이나믹한 매력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자. 세계 7대 미관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만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잘 알려져 있는 하노이의 '하롱베이(Ha Long Bay)'는 카약킹, 동굴 탐험과 같은 특별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카약을 탄 채 하롱베이를 가로지르며 약 3,000여 개 섬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풍경을 더욱 가까이서 즐겨보자. 카약킹 중 섬 둘레에 침식 작용으로 형성된 석회 동굴을 가까이에서 구경하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도 있다.


    덧붙여 최근에는 사파(Sapa) 트래킹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파는 베트남 서북부 국경지대에 위치한 지역으로 하노이에서 버스로 약 8시간 정도 떨어져있다. 안개로 자욱한 계단식 논이 만들어내는 이국적인 풍광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 한 인기 예능프로그램의 배경이 되며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한 곳이다. 사파 지역의 트래킹 코스는 소수민족들이 살고 있는 작은 마을과 마을 사이로 이어져있다. 깟바 마을로 연결되는 코스가 가장 유명한데, 코스를 따라 걷는 동안 때묻지 않은 소수 민족들의 삶과 문화를 엿볼 수 있다.


    완벽한 힐링을 제공하는 하노이 리조트


    '힐링 여행'을 지향한다면 하노이 도심의 고급 리조트들을 눈여겨보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도심 속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가 다양하다. 5성급 리조트가 아니라도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자쿠지, 사우나, 바, 무료 wi-fi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오락시설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키즈 클럽과 오락실 등도 쉽게 눈에 띈다. 또한 대부분의 리조트들은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훌륭해 가벼운 관광을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다. 제한된 시간 내에 알찬 여행을 꾸리고 싶다면 리조트에 머무르며 한 번에 휴양, 관광, 쇼핑을 즐기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비엣젯 항공과 함께하는 반전 매력 도시 하노이 즐기기


    급증하는 하노이 여행객 수요를 반영해 베트남 최초 민영항공사인 비엣젯항공은 인천-하노이 노선을 주 14회 증편 운항, 유연한 항공 스케줄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10월 29일부터는 인천-호찌민 노선, 11월 6일부터는 인천-다낭 노선을 주 14회로 증편할 예정이다. 호찌민과 다낭도 하노이 못지 않은 인기 여행지로 이번 증편을 통해 여행객들은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비엣젯항공은 일년 내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비엣젯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사이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