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 오픈 및 작가 모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8.11 14:52

카카오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엄선된 작가의 글을 모아 발행하는 '위클리 매거진'을 오픈하고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위클리 매거진은 브런치팀이 엄선한 작가들이 매일 돌아가며 글을 연재하는 웹진 개념의 서비스로 여행, 일상, 직장, 인문,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34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있다.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 연재 글은 매일 다음앱·브런치 첫 화면에 노출된다. 위클리 매거진 글을 읽은 이용자는 글 안에 있는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작가의 글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도 있다.

브런치는 위클리 매거진 참여 작가 공개 모집을 시작하고 참여 작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위클리 매거진 참여 신청 방법은 브런치 내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위클리 매거진 참여 작가에게는 연재 작품의 도서 출간 및 출간 마케팅을 지원한다.

브런치는 은행나무, 푸른숲, 알에이치코리아 등 33개 출판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제휴 출판사를 통해 위클리 매거진 연재 작품에 대한 출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간이 확정되면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퍼스트 오더 마케팅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호영 카카오 브런치 셀장은 "좋은 글과 독자간의 연결 확대는 자연스럽게 창작자 생태계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작가에게는 창작 활동에 대한 혜택을, 독자에게는 좋은 작가와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