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G이니시스, 7월 전자결제 총 거래액 2조원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8.01 14:43

KG이니시스는 7월 전자결제부문 총 거래액이 2조 1360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자회사인 KG모빌리언스와 KG올앳의 거래실적을 포함한 것으로 전년 동월 대비 30% 이상 성장한 수치이며, 매월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2017년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평균 성장률 20%대를 상회하는 실적이다.

KG이니시스는 7월 1조 70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해 전년 동월 대비 36%의 성장을 기록했다. KG모빌리언스와 KG올앳의 경우에도 각각 전년 동월 대비 10%, 20%의 성장을 기록해 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용카드 결제보다 휴대폰 결제시장의 성장세가 더딘 것을 감안하면 KG모빌리언스의 성장세는 더욱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한편, KG이니시스는 월 거래액 2조원 돌파가 향후 신사업 추진과 시장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권오흠 대표이사는 "이번을 계기로 결제서비스 구축사업과 관련해 대기업과 대형쇼핑몰 등에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최저임금과 관련 키오스크를 활용한 O2O 통합결제서비스 시장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진출한 러시아 등 해외사업에 있어서도 KG이니시스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증명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