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넥슨,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참가자 모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7.14 11:15

넥슨은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8월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에서 참가자들은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3개의 스테이지를 해결해 나가게 된다. 각 스테이지 별 5개씩 총 15가지의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가 출제되며 희망에 따라 모든 스테이지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자바, C#, C++, C 등 6개의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할 수 있으며 문제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출력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NYPC 자체 채점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9월 중 상위 7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이외에도 넥슨은 오는 20일까지 다섯 곳의 특성과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NYPC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대회 설명 및 참여 방식, 코딩의 중요성 등을 알릴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는 NYPC는 본선대회 진출자 70인을 선발하고 12세~14세, 15세~19세 두 부문으로 나눠 맞춤형 문제출제 및 시상을 진행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