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서비스로 제주 렌터카 시장 혁신에 앞장서

    입력 : 2017.07.03 10:18

    [2017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제주패스렌트카


    제주패스(대표 윤형준)의 제주패스렌트카가 제주도의 렌터카 예약문화에 실시간 가격비교라는 서비스를 도입해 벌써부터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경쟁업체들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 기술에 주목하며 긴장하고 있는 분위기다.


    재주패스의 윤형준 대표는 "스마트폰 하나로 배달음식부터 호텔 예약까지 가능한 요즘 시대에 제주도의 렌터카 서비스는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 같아 답답했다"며 "비실시간 전화예약이 대부분인데다, 온라인예약이 가능한 업체 홈페이지에서조차 자동차 보험료를 미리 확인할 수가 없었다. 추후 고객이 렌터카를 인수할 때 보험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선택해야 하는 관행이 수십 년간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로 남아 있었다"며 제주패스렌트카의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윤형준 대표는 IT전문가인 자신의 장기를 활용해 렌터카 대여료 및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공개했다. 그리고 런칭 1년 만에 제주패스렌트카는 제주도 렌터카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기업으로 떠올랐다.



    제주패스렌트카는 현재 제주도 내 100여 개의 렌터카업체 중 60여 개 회사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13,000여 대 가량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도내 업계 중 최고 수준이다. 덕분에 여름 성수기에도 재고를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도 계획 중이다.


    제주패스는 지역사회에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2년 전부터 진행해온 제주도 환경 캠페인 '아이러브제주캠페인'을 대기업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아름답고 깨끗한 제주 만들기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패스는 렌터카 시장뿐 아니라 제주패스 맛집과 제주패스 스팟, 제주패스 쇼핑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빅 데이터에 기반한 밸류 체인으로 연결해 연 12조 원에 달하는 제주관광시장의 스마트 관광 선도업체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적인 관광도시에 있는 여행자패스를 모티브로 한 '제주패스'를 도입, 카드 한 장으로 버스 이용, 관광지 입장, 맛집과 쇼핑 할인 혜택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템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