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B국민은행, 모바일 서비스 'KB스타뱅킹' 개편..."쉽고 간편한 금융서비스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6.28 19:12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서비스 'KB스타뱅킹'을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고객 눈높이에 맞춘 쉽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간편함을 기반으로 핵심기능과 상품에 집중했다. 또 감성적인 배경 이미지를 바탕으로 UI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의 대부분은 메인 화면이 복잡하다. 사용하지 않는 메뉴와 정보를 나열하거나 또는 정보제공자 입장에서의 홍보배너·상품안내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첫 화면을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고 배너와 일부 아이콘들을 걷어냈으며, 감성적인 배경화면을 적용해 이용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스마트폰 뱅킹 거래에서 97% 이상을 차지하는 기본적인 서비스인 '계좌조회'와 '이체거래' 이용 절차는 간소화했다. 새롭게 오픈한 '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계좌의 경우 예금잔액·만기일·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보다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불편함을 줄였다.

금융상품몰도 달라졌다. 개편된 KB스타뱅킹에서는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되고 상품의 필수정보만을 소개해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하고,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또 키워드만으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전체 메뉴 개편도 실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개편을 통해 그동안 찾기 어려웠던 메뉴와 상품에 쉽게 접근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말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KB스타뱅킹 개편을 통해 고객이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은 고민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