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 올레폰안심플랜 '부가가치세 환급' 150만 명 완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6.26 11:56

KT는 올레폰안심플랜의 부가가치세 환급이 2개월 동안 약 150만 명의 고객에게 이뤄졌다고 26일 밝혔다.

금액 기준으로는 약 20% 환급이 진행됐다. 아울러 KT는 자동이체 납부계좌 입금 및 청구요금에서 환급 금액을 제하는 등 대상 고객들이 빠른 시일 내 환급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KT는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부가세를 납부해왔다. 그러나 지난해 8월 금융당국이 본 서비스를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는 유권해석에 따라 과세당국에 환급 추진 관련 판단을 요청했다.

대상 고객은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 기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한 고객이며, 올레닷컴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KT는 고객들의 편의와 신속한 환급 진행을 위해 자동이체로 납부하고 있는 계좌로 입금 또는 청구요금에서 환급 해당 금액만큼 수납처리를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르면 9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KT 영업본부장 편명범 전무는 "KT는 올레폰안심플랜 이용 고객들이 부가세를 불편 없이 환급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모든 대상 고객들이 빠른 시일에 부가세를 환급 받을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하는 한편 환급절차 간소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