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배틀 앱 어메이저, 구글 플레이 '숨겨진 보석' 앱 선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6.23 12:02

글로벌 동영상 배틀 앱 어메이저 (대표 이의중)가 구글플레이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은 한국 구글플레이가 국내 개발사의 성장을 위해 신설한 앱 컬렉션으로 이용자 평점(4점 이상) 및 사용자 편의성 등의 다양한 심사 기준을 거쳐 선정된다.

'어메이저'는 셀카 영상부터, 립싱크, 댄스, 패션 스타일 등의 다양한 미션을 통해 이용자가 영상을 업로드하고 투표를 받을 수 있는 동영상 기반의 콘테스트 앱 서비스로 매일 낮 12시 새로운 이용자들의 동영상이 소개되며, 한 화면에 두 명의 영상이 등장하고 투표자는 해당 영상을 좌, 우측으로의 스와이프(화면끌기)를 해 투표를 하는 방식으로 우수 영상을 선정한다.

구글플레이 리뷰를 통해 네티즌 루*는 "기존에 다른 어플과 차별성 있고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 보는 재미도 쏠쏠해 추천", 김**은 "매일 살아있는 영상들이 배틀 벌이는게 무척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였다.

어메이저 이의중 대표는 "런칭 4개월 만에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이번 구글 피쳐드를 계기로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메이저'는 올해 2월 런칭해 현재 총 7개국 언어로 서비스 하고 있으며, 참신함과 한류 열풍을 기반으로 독일을 비롯한 폴란드 등의 동유럽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내달 콘텐츠 확대 및 맞춤형 업데이트를 통해 북미, 유럽 시장으로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